114소호사무실

소호사무실에서 가능한 업무와 개념

문의 : 02-6959-1544


효율성의 극대화, 소호사무실

 

소호사무실은 "Small Office Home Office"의 약자로, 소규모 사무실 또는 집에서의 업무 환경을 가리키는 용어인데요. 

우리나라에서도 이러한 유연하고 혁신적인 근무 방식을 통해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이 계속해서 늘고 있으며,

 덕분에 창업 열풍이 더욱 세게 불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소호사무실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경제적 부담의 해소입니다.

보통 사업 초기 단계에서 자본의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많죠. 


그 중에서도 사무실 임대, 인테리어, 시설 등의 제반 비용은 대다수의 창업자들의 큰 걱정거리입니다. 

여기에 퇴실 시에는 원상회복에 따른 비용도 들어가죠.

 

소호사무실은 소규모 기업 또는 스타트업을 위한 사무실 공간, 회의실과 같은 공용 공간 및 

업무에 필요한 사무기기 등을 제공합니다.

덧붙여 소호사무실은 일반 사무실에 비해 보증금이 저렴하고 원하는 기간만큼 단기 계약도 가능합니다. 

114소호사무실은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필요한 경우 연계된 세무, 법무사에게 합리적인 금액으로 도움, 조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업 성공을 위한 최적의 공간!
 114소호사무실에서 미래를 펼쳐보세요.


114비즈니스센터가 여러분의 든든한 비즈니스 파트너가 될 것입니다.

더욱 향상된 업무 환경을 원하시나요? 

114비즈니스센터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혁신을 경험하세요.


수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114비즈니스센터는 

여러분의 업무 효율을 최대로 끌어올려 드립니다.


합리적인 금액의 임대료와 고속 인터넷 서비스, 기타 업무에 필요한 OA까지! 

업무 생산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세요.


114비즈니스센터와 함께라면 여러분의 미래는 더욱 밝고 확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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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오피스, 소호사무실 VS 일반 임대 사무실


1. 인테리어 및 사무기기 제공: 상주소호사무실은 입주자가 별도로 초기 인테리어 시공과 사무기기 구입에 대한 비용을 부담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미 필요한 모든 것이 갖춰져 있어 업무를 시작하기가 매우 편리합니다.


2. 보증금 저렴: 상주소호사무실의 보증금은 일반 임대 사무실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이로써 초기 투자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임대 기간 유연: 임대기간은 상주소호사무실에서 임대자가 원하는 대로 유연하게 정할 수 있습니다. 장기 계약 조건에 구애 받지 않고 필요에 따라 단기 또는 중기로 임대할 수 있습니다.


4. 퇴거 간편: 상주소호사무실에서 퇴거 시에는 초기에 설치한 인테리어를 철거하거나 사무실을 원상복구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로 인해 퇴실 과정이 간단하고 빠릅니다.


5. 즉시 업무 시작: 입주자는 사무실 입주와 동시에 사업을 시작할 수 있으므로, 초기 비용 부담을 줄이고 빠르게 업무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상주 소호사무실은 초기 투자 부담을 줄이고 유연한 임대 조건으로 편리하게 업무를 시작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호사무실 결정 전 꼭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

1. 비용

보통 사무실 임대에는 전기세, 인터넷 사용료, 관리비와 같은 비용이 임대료에 포함되어 있지만 소호사무실마다 이러한 부대비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2. 위치

매우 중요한 사항입니다. 사무실이 집 또는 지하철역과 가까우면 업무를 보다 더 원활히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업의 성격과 관련성도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출장이 빈번한 업종의 경우 근접한 기차역, 시외버스 터미널, 고속도로와 가까운 소호사무실이 유용합니다. 인터넷 쇼핑몰 사업을 준비한다면 제품 생산 공장이나 유통 업체와 인접한 지역에 사무실을 찾는 것이 유리할 수 있죠. 가장 이상적인 조건은 집과 가깝고, 사업과 관련성이 높은 지역에 소호사무실을 얻는 것입니다.


3. 방음

소호사무실의 구조는 보통 방음이 아닌 일반 칸막이로 구분되어 있어, 소음 차단이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이런 구조로 인해 여러 사람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경우, 소음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소호사무실 내에서 서로 소음에 주의하며 업무를 수행하려 노력하지만 그 기준은 상당히 주관적입니다. 따라서 사무실 임대 전에 주요 업무 시간에 해당 사무실을 직접 방문하여 소음 상태를 확인하고, 그에 따라 임대 여부를 결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 회의실

소호사무실은 그 특성상 내부 공간이 여유롭지 않습니다.

소호사무실마다 회의실이 유무가 달라 계약 전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비용이 발생하거나 사용 횟수 제한 등 사용 조건이 다 상이하니 방문객이 잦은 분들은 해당 사항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5. 주차시설

사무실 건물에 주차시설 및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주변에 공영 또는 유료 주차장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6. 인터넷과 전화

대부분의 소호사무실이 랜선 및 인터넷을 관리비에 포함하여 받습니다.

전화 회선도 설치되어 있는 곳이 있지만 사용자간의 벽간 소음으로 불가한 경우가 많습니다.

사전에 확인해야 합니다.


7. 업무 시간 및 보안

소호사무실마다 업무 가능 시간이 상이합니다.

참고로 114소호사무실은 24시간 가능하며, 상주 직원이 없으면 보안에 취약할까 걱정하실텐데요. 공동 입구와 개인 사무실 문마다 도어락이 달려 있고 복도에 CCTV 설치되어 있어 안심하셔도 됩니다.


8. 위약금

소호사무실은 보증금 및 월세가 저렴한 대신에 계약 중도 해지 시 위약금이 있을 수 있습니다.


국가산업단지에 위치한 구로디지털단지, 가산디지털단지, 그리고 인천 송도, 안산, 용인, 김포 지역에서 회사를 설립하실 경우! 다양한 세금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부는 서울 및 일부 경기도 지역에 기업 집중을 예방하기 위해 지방세법에 따라 과밀억제권역을 설정하였습니다.  이 권역 내에서 법인을 설립할 경우, 등록세가 3배로 부과되며, 농어촌특별세와 지방교육세 등이 3배 중과세됩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비과밀억제권역인 구로디지털단지, 가산디지털단지 및 인천 송도, 안산, 용인, 김포 지역에서 법인을 설립하면 이러한 중과세를 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 등록세 3배 중과세에서 면제

  *등록세 계산법 : 자본금*0.4% (중과세지역은 3배) 

- 농어촌특별세 및 지방교육세 감면

- 자본금 증자 시 증자비용 감면

- 비과밀지역으로 이전할 경우 법인 이전 비용 감면


114소호사무실과 함께 이러한 혜택들로 비즈니스를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해 보세요.


114소호사무실이 필요한 경우:


1) 신규 창업자로서 물리적인 사무 공간이 필요 없는 업종, 또는 비용 절감을 위해 

가상 오피스를 고려하는 사업자


2) 사업 특성상 실제 주거지가 필요 없거나, 기업 이미지 강화를 위해 

산업단지 주소가 필요한 사업장


3) 프리랜서, IT 분야 종사자, 통신판매업 종사자


4) 다른 지역에 지점이나 지사를 설립하고자 하는 사업자를 위한 타지역 사업자 주소 제공



114소호사무실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

 

1) 정규 작성과 법인 설립을 위한 법무사+세무사 연계 서비스

2) 개인사업자 설립 시 추가적인 할인 혜택 제공

3) 우편 및 택배 대행 수령 서비스와 전화, 팩스 설치 지원

4) 고객 미팅을 위한 회의실 월 2회 무료 이용 (추가 사용 가능)

5) 상주하는 사무실 이용 시 할인 혜택

6) 기업 실사 시 필요한 실제 사무 공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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