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소호사무실

개인사업자 비상주사무실 계약절차


개인사업자 비상주사무실 계약절차

 

임대료 와 보증금 납부
임대료 와 보증금 납부

지점선택

임대료 및 보증금 납부


개인사업자 비상주사무실 계약절차


1. 지점 및 지역 선택


1) 비중과지역: 법인 취등록세 비중과 및 기타 세제 혜택이 필요한 경우

2) 강남: 강남구를 선호하는 사업자의 경우 강남세무서 관할 사업장 개설 가능

3) 기타 지역: 해당 지역에서 특수목적을 가지고 사업을 영위해야 하는 경우



 

2. 상주 / 비상주 선택 (사무실을 실제로 사용 or 주소지만 대여하여 사용)


1) 상주: 직접 사업장을 점유하면서 출퇴근 및 기타 업무에 필요한 기반시설이 필요한 사업자

2) 비상주: 사업자 주소지만으로 업무가 가능한 업종 또는 사업자

예를 들어 프리랜서 및 지점 사업장 개설 등



 

3. 해당 업종에 대한 건축물대장 상의 목적을 사업 목적에 부합하여 결정


예를 들어, 도소매업은 공장용지 및 근린생활시설에 가능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대부업 등의 인허가 필요 업종은 근린생활시설에만 가능

 



4-1. 계약에 필요한 공통 서류


1) 본인: 대표자 신분증

2) 대리인: 대표자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

3) 외국인 대표: 외국인 등록증, 거소증, 여권 등의 신분증을 대체할 서류


 


4-2. 계약 별 필요한 서류


1) 개인 신규

-신분증

-대표자 실거주지 주소

-대표자 및 실무자 연락처

-계약서 받을 이메일 주소

 

2) 개인 이전

-신분증

-현재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및 실무자 연락처

-계약서 받을 이메일 주소

 



5. 이메일/카카오톡으로 전자 계약서 전달 및 서명/도장 날인 후 회신



1) 카카오톡 


- 계약서 도착




- 문서 검토 및 작성 -> 동의란에 체크 후 계속 




- 빨간 색 서명란 클릭 -> 서명 또는 도장 입력->제출 












2) 이메일 


- 메일에 온 전자계약서 -> 동의란 체크 및 계속 -> 서명 또는 도장 입력 

 







- 계약서 제출






3) 최종본 메일에서 확인, 좌측 상단에 저장 또는 출력 -> 관할 세무서 또는 홈택스에서 사업자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