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소호사무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이란?

사업 운영자가 일정 기간 동안 부가가치세에 대한 매출액에 대해 신고한 금액과

 그에 따른 납부해야 할 세금의 양을 공식적으로 나타내는 문서입니다. 


부가가치세에 대한 신고가 성공적으로 처리된 경우에만 발행이 가능하며,

세무당국의 전산 처리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신고 후 바로 발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발급 방법


1. 홈택스

https://www.hometax.go.kr/

 

1) 로그인 후 상단 메뉴에서 민원증명을 클릭한다.

 

2) 민원증명신청에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메뉴를 클릭한다.



 

3) 기본 인적 사항, 신청내용, 수령방법을 기재 후 맨 밑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4) 발급번호를 클릭하여 출력한다.



2. 손택스

 

1) 손택스 어플을 다운로드 및 로그인 한다.


 

2) 상단 메뉴 민원증명을 클릭 후 즉시발급증명 신청을 선택한다.


 

3)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메뉴를 클릭한다.

 

4) 인적사항, 내용 그리고 수령방법을 기입한 후 신청 버튼을 누른다.


 




3. 정부24

https://www.gov.kr/


1) 검색창에 ‘과세표준증명’을 검색합니다.

2) 발급 버튼을 누릅니다.

3) 필수적으로 입력해야 하는 사항을 모두 기입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4)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조회 기간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상반기는 1기, 하반기는 2기이며 간이과세자는 1년을 1기로 봅니다.

5) 발급 용도 선택 후 출력하면 됩니다.



4. 무인민원발급기

-가까운 행정복지센터마다 입구에 비치되어 있고 마트, 지하철역 등에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비상주사무실 어떤 이유로 사용할까? 



1) 외근 등으로 사무실 출근 빈도가 낮은 경우


2) 사무실 임대 및 사용 전반에 들어가는 비용이 부담인 경우


3) 재택근무가 가능하지만 사업자등록증 상 내 주소가 알려지는 것이 꺼려지는 경우


4) 세금, 고지서 등 사업과 관련된 우편물 관리가 필요한 경우


5) 기업 이미지 강화를 위해 주요지역 및 산업단지 주소가 필요한 경우


6) 다른 지역에 지점 또는 지사를 설립하려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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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주사무실 불법일까 불안하다면


비상주사무실 운영 자체는 원칙적으로 합법입니다. 

전세계 주요 도시에서 Serviced Office 란 이름으로 창업 초기 또는 프리랜서 또는 지점 설립 등의 용도로 

활발하게 이용되며,  원격 근무 또는 재택근무의 수요 증가로 많은 창업 초기 업체들이 

비용 절감과 업무 효율을 위해 이용 중에 있습니다.  


국가법령집 부가가치세법 제 8조에 의해 "사업자등록을 신청하는 것이란 사업자가 사업을 하기 위하여 거래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하는 고정된 장소를 말하는 것이며, 

다만 고정된 사업장이 없는 경우에는 사업자의 주소 또는 거소를 사업장으로  하는 것입니다" 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지점소개


* 강남 학동점 :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165, 마일스디오빌 2층


* 구로 1 2 3호점 :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31길 41, ENC벤처드림타워 6차 


* 영등포점 : 서울 영등포구 양산로 53, 월드메르디앙비즈센터 10층


* 가산 IT캐슬점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37, 아이티캐슬2차 19층


* 가산 포휴점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225, 에이스가산포휴 11층


* 안산점 : 경기 안산시 단원구  광덕대로 154, 로데오타운 A동 4층


* 인천 스마트밸리점 : 인천 연수구 송도 미래로 30, 스마트밸리 지식산업센터 D동


* 인천 애니오션점 : 인천 광역시 연수구 인천타워대로 99, 10층 


* 김포점 :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양곡로 495, 6층          

                                      

* 용인점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구갈로60번길 9, 7층